본문 바로가기

탐나는 살림팁

쌀뜨물효능과 쌀뜨물활용법 꿀팁 10가지 ★

반응형

매일매일 아침에 밥을짓는 주부들에게 꿀팁을 알려드려요.

요즘은 혼자사는 사람들도 매일매일 밥을 지어먹는 사람들이 많으니

그분들도 매일매일 활용해보길 바래요. 

매일매일 쌀을 씻으면 나오는 금물, 쌀뜨물효능을 알려드릴려해요.

쌀뜨물에 가장 좋은건 잡냄새를 잡아주고 , 미백효과가 있다는거예요.


저도 아침마다 쌀을 씻으며 찌개를 끓이거나 모아두었다가 요리할떄 사용했던 도마에

부어서 세척을 해요. 정말 신기하게 냄새를 없애는 효능이 분명해요.


쌀뜨물 활용법 꿀팁을 올려 드리니~

버리지말고 모아두었다가 꼭 사용하시길 바래요 !!







똑똑한 주부는 이미사용하고 있을  쌀뜨물 ,

꿀팁 10가지를 알려드릴꼐요



1. 쌀뜨물세안 - 미백효과 






쌀뜨물로 세안을 하면 얼굴이 하얘지고 ,

탄력이 생기고 

보습효과가 생긴다고 해요.


물론 꼼꼼히 헹궈내야하는거 아시죠 ?



2. 설거지할때 기름기 제거





시중에 판매하는 퐁퐁을 보면 

쌀뜨물로 만든걸 많이 확인 하실 수 있을거예요.


이건 , 뽀드득뽀드득 

기름기를 제거해주는 효과때문이예요


모아두었다가 설거지해보세요




3. 뚝배기로 미음 끓일때 활용






먼저 쌀뜨물을 넣고 뚝배기로 미음을 끓이면

물이 새지않음을 느낄거예요




4. 밀폐용기 냄새를 없애줌





밀폐용기는 사용하다 보면 냄새가 잘 베이죠?

하루정도 쌀뜨물을 넣어두면 

냄새가 제거되는걸 느낄 수 있어요




5. 오래된 도마 냄새제거







소금으로 닦고 쌀뜨물에 담궈주면 

음식냄새와 살균효과가 있어요




6. 생선조리전 쌀뜨물 담금 비린내제거






생선을 조리하기전에 30분정도 쌀뜨물에 담궈주면 

생선의 비린내가 없어져요.


정말 꿀팁이죠 ?





7. 하얀의류 더 하얗게 세탁







빨래를 하기전에 쌀뜨물에 담궈주면 

더 햐얘지는걸 느낄 수 있을거예여




8. 운동화 냄새제거







30분정도 쌀뜨물에 운동화를 담궈두었다가

운동화를 빨면 냄새제거에 도움이 된다고해요~




9. 탈모예방






머리에 기름기가 많은분들은 쌀뜨물을 활용하면

기름이 제거되고 탈모가 예방이 될 수도 있다고 해요.


깨끗하게 헹궈주는거 꼭 지켜주세요 




10. 창문틀에 묵은때 제거






쌀뜨물을 분무기에 넣고 창문틀에 싹싹 뿌려주면

묵은때 없애는데 효과가 있어요!




쌀뜨물 버리지마시고 

꼭 생활에 활용해보세요 ~ 




반응형

'탐나는 살림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깨담푸는법_담약? 이게 직방(리얼후기)  (0) 2018.01.09